의료상담, 물리치료 무료로 지원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했다.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했다.

[고양신문]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성순)는 지난 21일 지역 내 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화정동 ‘윤제우한의원(원장 최재완)’과 연계해 진행했다. 한방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의료상담과 물리치료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한방 진료를 받은 한 주민은 “1년 전 뇌경색으로 편마비 증세가 있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무료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큰 감사를 전했다.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최재완 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을 하며 보람을 느낀다.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저소득층 주민을 추천해 주시면 성심껏 진료를 보겠다”라고 전했다.

이주훈 화정1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윤제우한의원 최재원 원장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더욱더 노력하고, 지역 주민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