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보건소 ‘일상 속 걷기’
목표달성 100명에게 선물 증정

[고양신문]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매일같이 꾸준히 실천하기가 쉽지는 않다. 이럴 땐 일정 기간 동안 목표를 정해놓고 도전해야 동기부여가 된다.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일산서구보건소가 ‘3개월 60만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비만예방을 위한 ‘걷기 온(ON)! 워크 온(ON)! 캠페인 일환으로 3개월 60만보 걷기 챌린지를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걸음 수 60만 보를 달성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5월 13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워크온)을 이용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내려받은 후 ‘고양시 일산서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90일 동안 60만보를 걷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루에 7000보 가까이를 매일 걸어야 달성할 수 있는 수치다. 주말에 몰아서 몇만 보씩 걸어서 채우는 건 반칙이다. 어플에서 하루에 체크되는 걸음수가 1만보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꼼짝없이 시간 날 때마다, 매일매일 걸음수를 채워가는 수밖에 없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목표가 눈앞에 보이고, 걷기가 생활화되고, 내 몸이 건강해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챌린지 진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