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월간지 ‘톡톡 매거진’과 함께
여름방학 4주간 운영
[고양신문] 사회적기업 크레몽은 초등4~중등3학년을 대상으로 '톡톡매거진과 함께 하는 똑!똑!해지는 문해력 여름스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청소년 대상 문해력 잡지인 ‘톡톡 매거진’과 함께 하는 문해력 수업, 전문 발레강사의 몸으로 표현하기와 키 크는 자세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이 4주간 진행된다.
특히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젊은 층의 문해력 수준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청소년 문해력 잡지 '톡톡 매거진'과 함께하는 문해력 수업이어서 관심을 끈다. 코로나19로 인해 초등학교 입학식조차 하지 못하고 온라인 수업을 해야했던 아이들이 올해 초등학교 5학년이 됐다. 스폰지처럼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는 시기에 교육의 공백은 너무 컸다. 게다가 숏폼 같은 짧은 영상에 노출되면서 글로 된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사회의 구성원들이 의사소통을 하고 의미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 문해력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여름스쿨은 문해력 수업, 전문 발레강사의 몸으로 표현하기와 키 크는 자세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4주간 진행된다. 현장 수업과 온라인(줌) 수업, 두 가지로 진행한다. 현장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현장 수업은 8월 3일부터, 온라인 수업은 8월 6일부터다. 지난 7월 17일부터 선착순 마감 중. 참가비는 톡톡 정기구독자는 4만원, 일반신청자는 6만원(톡톡 매거진 1권 증정)이며 첫 수업에 문해력 테스트를 실시한 후 개인별 문해력 분석지를 보내준다.
문의 및 신청: 031-994-13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