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자에 담아 추석 전에 전달 예정  

[고양신문] 일산동구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무료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캐논코리아가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지원했다. 또한, 지역 내 수 미용실과 IBR 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봉사에 참여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장수 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장수 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외에도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직능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대상자 발굴, 행사 진행 등을 도와 나눔을 실천하는 마을공동체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번 행사에서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에 담아 추석 전에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며칠 전에 배우자가 먼저 하늘로 떠나 마음이 적적했는데 장수 사진 촬영으로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윤만승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장수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려 기쁘다. 앞으로 건강하게 여생을 보내실 수 있길 기원하며, 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예상보다 더 큰 어르신들의 호응과 관심을 받아, 2차 장수사진 촬영 효(孝)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