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증진하며 자연과 하나 되는 특별한 시간

[고양신문] 고양시 정발산공원에서 무더위를 날려버리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제1회 고양시 정발산 맨발걷기’ 행사가 바로 그것.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걷기연맹 공모사업 중 하나로, 고양특례시걷기연맹 건강지킴이 수 클럽이 주관하고 고양특례시걷기연맹이 후원하며 그 외 정발산맨발걷기 동호회를 비롯한 여러 사업체가 후원에 참여해 진행되기에 참가비는 무료다.

맨발걷기는 스트레스 감소,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 향상, 수면의 질 개선, 근골격계 건강 증진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맨발걷기의 긍정적인 효과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자연과 연결된 일상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당일 9시부터 접수 확인과 물품 지급이 시작되며 9시 30분부터는 개회식과 축하공연, 그리고 코스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참가자들은 10시부터 초보자용  코스나 경험자용(5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정발산공원을 맨발로 걷게 된다. 

맨발로 대지를 밟으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걷기 후 공연과 완보증 수여,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 진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양시민들의 건강 자립과 힐링을 도모하고 맨발걷기 문화를 확산하면서 시민 간 친목 도모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뜨거운 여름날 자연 속에서 신발을 벗고 흙을 밟으며 자연과 하나 되는 특별한 시간을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맨발걷기 행사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031-907-8158로 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200명 마감이다.

신청 바로가기https://bit.ly/46QFTLG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