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상의 사회공헌위원회·태건비에프 후원
10월 2일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오늘'

[고양신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오는 10월 2일 복지관 대강당과 잔디광장에서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오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건강한 노인문화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존중과 공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고양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와 ㈜태건비에프(대표 김만석)가 후원하며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공식 행사를 비롯해 팔순과 미수, 구순, 90세 이상 장수 어르신 60명을 초청해 기로연 장수잔치를 열고 친환경 자전거 발전기 체험, 야외 버스킹,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무료 중식 제공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천대학교 뷰티케어학과 학생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주택금융공사 경기북부지사의 ‘주택연금 상담’ 등 지역사회 단체와 기관과 연계한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는 활동들로 지역 내 노인복지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문의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031-961-43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