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환경보호중요성 알려

[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지난 24일, 차장공원 입구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우리가 그린(green) 행신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을 알리고, 마을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준비한 환경퀴즈를 풀고 있다.
 학생들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준비한 환경퀴즈를 풀고 있다.

행신2동 봉사단 주민들과 초등학생 환경 동아리 ‘G9특공대’ 아동들은 생활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을 주민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마을 환경을 주제로 한 삼행시 짓기와 길거리 환경 퀴즈쇼를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신1·2동 단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G9특공대’에 참여한 아동은 “우리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출제하고, 우리가 만든 키링을 주민들에게 나누어 드리면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환경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 환경 개선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