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운동회에 참여하니 동심으로 돌아간 듯해요”
[고양신문]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송미령)이 높고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부는 8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싸릿말 마을 운동회’를 열었다.
‘싸릿말 축제’는 지축동에 있는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이 여는 대표적 마을 축제로, 올해는 4회차를 맞아 ‘마을 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레크레이션, 손수레 달리기, 컵 뒤집기, 에어탑 공 넣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아이준안과의원 지축점, (주)레가토, LG전자 베스트샵 삼송점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번 싸릿말 마을 운동회에 참여한 한 지역 주민은 “오랜만에 운동회에 참여하니 옛날 생각도 나고 동심으로 돌아가 땀이 날 정도로 움직였다”면서 “동네 이웃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즐기고 웃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송미령 관장은 “2024 싸릿말 축제는 싸릿말 마을 운동회로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만남의 장을 활성화하고 옛 추억을 회상하며 주민들이 함께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한 사람의 벗(友)을 위해 모두가 벗(友)이 되는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