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돼 보람이 커요”

[사진제공 =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사진제공 =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은 지난 13일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신규 공익형 사업단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과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갑티슈(종이팩으로 만든 재활용 화장지)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유팩수거사업단’은 지역사회 내 협력업체(카페)의 도움을 받아 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카페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해 우유팩 분리배출을 돕고, 참여자들이 직접 배출된 우유팩을 수거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렇게 수거된 종이팩을 깨끗하게 씻고 말린 후 행정복지센터에 종이팩으로 만든 재활용 화장지로 교환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ESG 경영’ 실천과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자원 재순환 활동의 일환이다.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은 “협력업체(카페)들의 도움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하니 더욱 의미가 큰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487개의 갑티슈를 교환하는 성과를 보였다. 우유팩수거사업단 최명애 참여자는 “우유팩을 수거하고 세척하며 교환까지 하니 고물을 보물로 만든 듯 뿌듯하고, 이 보물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보람이 크고 우유팩 수거 활동에 자부심까지 생겼다”고 말했다. 

덕양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과 지속해서 사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정훈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은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사업이 보람차고 뜻깊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