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지역사회 이웃 곁 지키며 함께하자는 ‘행복한 동행’ 다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이 지난달 29일 복지관 큰마당에서 2024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송년회 ‘행복한 동행’을 개최했다. 올 한 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시간을 가진 것.
한살매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김성회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국회의원, 장석환 국민의힘 고양시(을) 지역당협위원장, 김운남 고양시의회 의장, 정동혁·명재성 경기도의회 의원 등 내빈을 포함해 약 18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양특례시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10년 이상 후원으로 복지관과 함께한 후원자들에게는 ‘기부생일증서’가 전달됐다.
장은순 자원봉사자는 활동 소감 발표를 통해 “퇴직 후 무기력했던 시기에 시작한 봉사활동이 이제는 제 일상이자 큰 위안이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저를 찾아달라”고 진솔한 마음을 전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성과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후원·봉사자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직원 특별 공연도 선보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모든 참석자가 저녁 만찬을 함께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훈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은 “자원봉사자님들과 후원자님들의 헌신 덕분에 올해도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었다”며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은 늘 지역사회 우리 이웃의 곁을 지키며 함께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고 참석자들을 향해 큰절도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