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뜻깊은 졸업식 열려
[고양신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산하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4일 토당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졸업생 40명을 비롯해 학부모, 가족, 시설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황세연 토당청소년수련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학부모 축사와 졸업생 대표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한 강사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우수 청소년 표창과 졸업증서 수여식을 통해 한 해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세연 관장은 “오늘 졸업생들은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 서 있다. 방과후 아카데미에서 배운 경험과 활동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진주 졸업생 대표는 답사에서 “졸업식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다.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졸업식 후에는 졸업생들이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의 기쁨을 나눴다. 이어진 장기자랑과 가족 특별 프로그램은 참석자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입학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방과후아카데미(031-995-4141)로 문의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ceojinsoo@mygoy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