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라면과 김장김치 후원

[고양신문] 해든 태권도장은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라면 550개를 덕양구 화전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해든 태권도장은 2022년도부터 매년 연말이 되면 원생들과 라면을 모아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화전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원생들이 손수 마련해 모은 라면 550개를 기부했으며, 독거노인 등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해든 태권도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550개를 화전동에 기탁했다.
해든 태권도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550개를 화전동에 기탁했다.

해든 태권도장 최신혜 관장은 “이웃사랑의 손길이 더욱더 필요해지는 추운 겨울, 원생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라면을 모았다. 올해도 어김없이 아이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날 한국항공대학교 교직원 봉사단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 나눔을 했다. 올해는 특별히 ‘나누는 기쁨, 베푸는 행복’이란 로고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에 직접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한국항공대학교 교직원 봉사단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 나눔을 했다.
한국항공대학교 교직원 봉사단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 나눔을 했다.

한국항공대학교 김형락 봉사대장은 “늦어진 김장 일정으로 인해 오래 기다리셨을 어르신들에게 가가호호 방문해 인사를 나누며 김치를 전달하고 싶었다. 김장김치가 식사 한 끼에 도움이 되길 바랄 뿐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도 출범한 한국항공대학교 교직원 봉사단은 효 꾸러미·사랑의 햇반·꽃샘 연탄 전달 및 장학금 사업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김옥님 화전동장은 “성탄절을 앞두고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 주신 한국항공대학교 교직원 봉사단과 의미 있는 봉사를 하게 돼 기쁘다”라며 “김장김치를 기다리고 있던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이 전해졌을 것 같다. 연일 추운 날씨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해든 태권도장 원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라면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