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업 16개사 선정
4월 11일까지 접수 

[고양신문] 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은 ‘2025년 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신규 창작 아이디어와 원작 IP를 보유한 고양시 소재 콘텐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웹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 기업 역량 강화 지원, 2개의 세부사업으로 추진된다.

‘웹콘텐츠 제작 지원’은 신규 창작물 또는 원작 IP를 활용한 웹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8개사 내외를 선정해 총 사업비의 70%를 지원하며, 웹툰 1500만원, 웹소설 700만원, 숏폼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콘텐츠 기업 역량 강화 지원’은 콘텐츠 기업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권리화, 상용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8개사 내외를 선정해 총 사업비의 70%,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4월 11일 오후 2시까지이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 제출서류를 첨부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산업진흥원은 웹툰·웹소설 등 부가가치가 큰 웹콘텐츠 IP를 발굴하고, 우수 창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며,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고양시 콘텐츠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공고, 제출서류 등 세부 내용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