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체형분석, 맞춤형 지도
지역사회에 건강 나눔 실천 

[고양신문] 스포애니 화정역점(점장 김원정)은 지난 3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공상길)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복지관의 물리치료와 체력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스포애니 화정역점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스포애니 화정역점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고령층의 신체 기능 저하와 자세 불균형 예방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첨단 3D 체형 분석 장비인 ‘모티 피지오(Moti Physio)’를 활용해 ▲근육 긴장도 ▲골격 정렬 ▲어깨 높이 차이 ▲척추 만곡 ▲골반 틀어짐 ▲하지 정렬 등 다양한 신체 데이터를 정밀 측정했다.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개별 맞춤형 운동법을 함께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형 분석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 물리치료사와 함께 체력증진 운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평소 접하기 힘든 체형분석 기계를 통해 내 몸의 상태를 세밀하게 확인하고 맞춤 운동까지 알려줘 무척 유익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스포애니 화정역점이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스포애니 화정역점이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스포애니 화정역점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운동 습관 형성과 건강한 노년을 지원하는 지역 파트너로서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년 문을 연 스포애니 화정역점은 500여 평 규모의 최신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헬스장으로, 30여 종의 유산소 기구와 35종의 최고급 운동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한편, 덕양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물리치료 프로그램으로 체력증진과 만성질환 기능회복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