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중등부) 24일(고등부) 각각 오후 6시부터 접수, 선착순 마감

2024년 주말 항공캠프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2024년 주말 항공캠프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고양신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항공우주 분야에 관심 있는 수도권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주말 항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말 항공캠프는 한국항공대가 가진 항공 분야의 전문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항공인이 될 학생들에게 실습 중심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중등부(5월 17일)와 고등부(5월 24일)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토요일 하루 동안 그룹별 순환 체험을 하며 항공 분야의 주요 직업을 두루 체험한다.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에서는 비행의 원리에 대해 배우고 최신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해 항공기 조종의 기본기를 체득한다. 가상으로 이착륙과 선회비행을 해보면서 실제 조종사처럼 비행을 체험할 수 있다.

중등부 대상의 ‘드론 아케이드 실습’은 드론의 원리와 조작법을 익힌 후 미션 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장애물을 회피하거나 특정 지점에 착륙하는 등의 과제를 수행하며 협동심과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다.

2024년 주말 항공캠프 모의 항공교통관제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2024년 주말 항공캠프 모의 항공교통관제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고등부 대상의 ‘항공관제 실습’은 공항 관제탑처럼 꾸며진 모의 항공교통 관제 실습실에서 항공기 움직임을 통제하는 관제사의 역할을 맡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상황 판단과 소통 능력이 요구되는 관제사 체험을 통해 항공교통관제에서 요구되는 전문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항공정비 실습’에서는 연료계통 튜브 제작, 기체 연결, 리베팅 등 실제 정비 현장에서 이뤄지는 작업을 체험한다. 참가자들은 항공기의 구조와 정비 과정을 직접 손으로 익히며 정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2024년 주말 항공캠프 항공정비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2024년 주말 항공캠프 항공정비 실습 [사진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캠프 마지막 시간에는 중등부 대상 전공학과 소개, 고등부 대상 입학설명회가 별도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한국항공대 재학생 및 입학관리팀과의 Q&A 시간을 통해 실제 학과 생활, 입시 전략, 진로설계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되고, 신청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중등부 캠프는 23일 오후 6시부터, 고등부 캠프는 24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접수를 시작한다. 두 과정 모두 참가정원은 90명이고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캠프 사무국(전화 02-300-0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