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가물 없이 땅콩 본연의 맛과 영양만을 담았다
[고양신문] 종합식품기업 칠갑농산(대표 이영주)이 100% 하이올레익 땅콩만을 갈아 만든 프리미엄 땅콩 스프레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땅콩 스프레드 스무스’와 고소하고 식감이 살아 있는 ‘땅콩 스프레드 크런치’로 첨가물 없이 100% 땅콩을 볶아 그대로 갈아낸 제품이다. 땅콩을 볶는 과정에서도 땅콩 본래의 영양소를 해치지 않는 정도로 볶아 영양소와 고소함을 모두 잡는 제조 과정을 거쳤다.
신제품에 들어간 하이올레익 땅콩은 올레익산이 풍부한 고올레익 땅콩으로, 깔끔한 맛과 산패가 적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더욱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땅콩이다. 칠갑농산은 땅콩 그대로의 고소함을 전하기 위해 유화제나 감미료 없이 만들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등 항산화 영양소를 그대로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땅콩 스프레드 스무스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이 특징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요리 활용도가 높아 잼처럼 빵에 바르거나 드레싱, 소스 등에 섞어 응용할 수 있다. 땅콩 스프레드 크런치는 고소한 땅콩 조각이 살아 있어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 땅콩 고유의 풍미를 직접 진하게 느낄 수 있어 풍미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칠갑 농산 관계자는 “땅콩 스프레드 하나도 건강하게 먹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첨가물 없이 땅콩만을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영양은 물론 맛과 활용도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제품 땅콩 스프레드 스무스와 땅콩 스프레드 크런치는 자사몰인 칠갑몰과 칠갑농산 스마스스토어를 비롯해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전국 농협 매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