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어르신 등 40가구에 따뜻한 한가위 선물 

[고양신문] 일산동구 백석1동은 지난 1일, 추석을 맞아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백석1동이 추석을 맞아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백석1동이 추석을 맞아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송편과 모둠전, 고양시약사회가 기부한 영양제를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대화를 나누며 명절의 정을 전했다.

배준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석은 나눔의 의미가 더욱 빛나는 명절이다. 어르신들께서 소외되지 않고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으로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미근 백석1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크게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협의체 위원들의 봉사 정신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 백석1동 특화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계절별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민관이 협력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